자주 묻는 질문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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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개인 문서 첨삭 글자수는 어떻게 계산하나요?
A. 첨삭 글자 수는 온라인 검색 포털에서 제공하는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에서 공백 제외를 기준으로 합니다. 글자 수는 반올림하여 가격 책정됩니다.
예)주제 4개: 주제당 글자수 300자 이상 x4 = 총 1,200자 → 1,000자
Q. 글자 수는 문항당 계산하나요?
A. 전체 문항의 글자 수를 합하여 계산합니다. 즉, 총 글자 수로 계산합니다.
예) 주제4개: 주제당 글자 수 300자 이상 ×4 = 총 1,200자
Q. 수정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A. e메일을 통해 답장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바를 자세히 말씀해주시면, 더 만족스러운 글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Q. 납품받은 후에 수정도 가능한가요?
A. 네, 수정은 납품 후 3일까지 무제한 가능합니다. 3일은 휴일과 공휴일도 포함합니다.
그 후 수정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고, 그 비용은 상호 협의합니다.
Q. 서류 합격률은 어떻게 되나요?
A. 자기소개서 첨삭만으로 서류 통과율이 달라졌던 분이 많았습니다.
최선을 다해 자소서를 써서 보내주시면, 최선을 다해 보완해드립니다.
Q. 자기소개서 첨삭 시 기본적인 서류는 무엇이 필요하죠?
A. 자기소개서 및 지원하는 직무, 간단한 프로필과 스펙을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대입 자기소개서인 경우 학과, 취업 자기소개서인 경우 채용공고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Q. 첨삭 진행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첨삭 지원자분께서 사전에 작성하신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작업합니다. 글의 내용을 검토한 뒤 추가/삭제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후 글을 재배치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문맥을 매끄럽게 다듬고 글의 통일성을 높입니다. 이를 통해 깔끔하고 눈에 들어오는 자기소개서가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윤문 작업을 진행해 글을 매끄럽게 다듬습니다.
Q. 개인 문서 대필은 안 되나요?
A. 네, 개인 문서는 원칙적으로 첨삭만 가능합니다. 대필 또는 출판 관련 문의는 라이징팝스 홈페이지(http://www.risingpops.com)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Q. 개인 정보 유출의 염려는 없나요?
A. 서비스의 특성상 개인 정보는 철저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신청인의 정보는 관리자와 해당 담당 작가만 확인하고 있습니다.
Q. 외부 공개용 문서인데, 저작권 문제는 없는 것인가요?
A. 해당 서비스는 저작권을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즉, 기관 제출용에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만약 영업 등을 위해 외부 공개 또는 배포하는 문서라면 견적이 달라지므로 상담 먼저 진행 후 견적을 산출합니다.
Q. 한글 문서로 드리면, PPT로 변환 작업도 해주시나요? 아니면 PPT로 드려야 하나요?
A. 네, 가능합니다. 한글 또는 워드 파일로 보내주시면, PPT로 보내주실 때보다 단가가 더 비쌉니다. 한글과 워드 파일은 페이지 기준이 PPT의 슬라이드 기준과 서로 다르므로, PPT 작업 시 작업자가 페이지 기획을 새롭게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Q. PPT 애니메이션 효과 작업까지도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발표 자료인 까닭에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는 것이라면 미리 발표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보내주세요. 발표 스크립트 상 말씀하시는 순서대로 애니메이션 작업을 해드립니다. 초안을 보내드린 후 다시 한 번 수정 작업도 가능합니다.
Q. 한글 문서 1장의 기준은 몇 글자인가요?
A. 1장의 기준은 글꼴: 바탕체, 포인트: 10pt, 줄 간격: 160%, 글자 수: 1,250자입니다. 단, 기준을 준수한 경우라도 좌우 여백이 지나치게 좁거나 1장의 분량을 고의적으로 늘리려 한 경우 2장으로 가격이 책정될 수 있습니다.
Q. 개인 문서 첨삭 서비스는 PPT도 받으시나요?
A. 네, 하지만 가격은 비즈니스 문서 첨삭과 동일합니다. 문의 전화 주시면 진행 절차를 안내해드리며, 작성 목적에 맞게 첨삭해드립니다.
Q. 서비스를 받은 다른 사람과 글이 비슷하지 않나요?
A. 아니요, 첨삭의 경우 고객님의 문서 내용을 토대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PPT의 경우 템플릿을 재사용 하지 않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기간 내 작업이 완료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A. 기간 내 작업이 완료되지 못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님께 안내드립니다. 고객님과 협의하에 보상 내용을 결정합니다.
Q. 작업 기간을 단축할 수 있나요?
A. 기간 단축은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문의 전화를 통해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Q. 주말 작업도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주말 작업은 전체 산출된 견적에서 ‘주말 작업에 대한 가중치’를 20% 붙입니다. 예컨대, 본래 견적이 100만 원이라면, 주말 작업 진행 시 해당 견적은 120만 원이 됩니다.
Q. 작업이 완료되면 어떤 방법으로 알 수 있나요?
A. 작업이 완료되면 고객님의 전화번호로 안내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예) 의뢰하신 ○○서비스 완료되었습니다. 고객님 이메일로 메일 보내드립니다. 확인 후 수정사항 있으면 답신 부탁드립니다.
Q. 서비스 받는 중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1) 총 작업 진행 양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 해당액
2) 총 작업 진행 양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 해당액
3) 총 작업 진행 양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